본문 바로가기
퍼펭꿀팁

유튜브 채널 상표등록 상표출원 하기! (feat. 마크인포)

by 퍼펭 2019. 9. 16.

유튜브 채널이름도 상표등록을 해야할까? 고민이 많이 됬습니다.

최근에 100만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채널이 상표이름 침해로 삭제가 되었다는 기사를 읽고 

불안한 마음에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상표를 등록할 수 있다는 마크인포에서 상표 신청을 바로 해보았습니다!

 

특허청에 상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특허청 홈페이지 "특허로"에 가입 후에 진행하는 방법이 있고, 변리사를 통해 진행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려운 말들도 너무 많고 비용이 20만원에서 60만원까지든다고 하는데 마크인포에서는 10만원대였습니다.

 

저는 문자를 포함하는 도형 상표로 문자와 그림을 함께 첨부했는데요~문자만 하든 도형을 함께 하든 가격은 같다고 합니다!

한 분류당 가격이 정해진다고해요~ 저는 유튜브 채널명 임으로 38류 하나만 선택을 하고 신청했습니다! 

신청 비용은 10만6천원! 이렇게 결제를 완료하고 기다리면 다음날 전화가 오는데요~

상담 전화에서 추가로 상표를 출원하기 전에! 신청한 상표에 유사상표가 존재하는지?

유명한 명칭임을 이유로 거절될 가능성이 있는지? 에 대해서는 조사를 할 수 있다하여~

안전하게 하고 싶어서 조사 신청을 추가로 했습니다.

추가 조사 비용은 5만5천원!! 2틀 정도 더 기다리니 메일로 조사 보고서가 왔습니다!

메일이 온 이후에 전화가 또 왔는데요 안전하고 확실하게 상표 출원이 가능할 것 같다는 확답을 받은후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출원되었다는 표시가 뜹니다!ㅎㅎ

완전히 상표가 등록 완료 되기까지는 8개월이 소요가 되고 등록을 할때는 추가로 20만원 정도의 등록 비용이 발생 된다고 합니다!

언능 8개월이 지나 퍼펭이 상표로 등록 완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